본문 바로가기
수목류의효능(부작용)과식용

은행잎효능,뇌세포기능활성화,뇌혈전,치매,심혈관,심근경색 등 큰도움 藥木

by 별총별총 2021. 9. 1.

은행잎의 효능

은행보다 약효가 더 많은 것은 은행잎이다.

은행잎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유해 산소를 없애고 세포막을 보호하며 혈압을 내리는 작용을 한다. 또한 ‘징코플라톤’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혈전을

없애며 혈액의 노화를 막는다.

 

「본초강목」과「중약대사전」에서는 심장의 기능을 돕고, 설사를 멎게 하며,

야노증, 냉증, 주독해소, 강장작용, 강정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하였다.

은행잎 추출물은 현기증, 이명, 두통, 기억력상실, 집중력장애 개선에효과가 있다.

은행을 익혀서 먹으면 폐를 따뜻하게 하고, 기를 늘리며, 기침과 천식을 잡아준다.

은행나무는 여러가지 공해 물질을 정화하는 능력이 아주 뛰어나다.

가로수로 은행나무를 많이 심는 것도 바로 그런 이유 때문이다.

또한 곰팡이,바이러스 등을 죽이거나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 집 안에 두면 좋다.

은행나무는 흔히 밖에 심는 것으로만 생각하지만, 집 안에서도 얼마든지 키울 수 있다.

병들거나 벌레가 생기지 않아 키우기도 까다롭지 않다. 은행나무를 화분에 심어 집 안에 들여놓으면, 풍성한 은행잎이 보기에도 좋거니와 집 안 공기를 항상 맑게 유지할 수 있다.

은행나무에는 벌레가 끼지 않는다. 은행나무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살균·살충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왕성한 식욕을 자랑하는 딱정벌레도 굶어 죽을지언정 은행잎은 절대로 먹지 않는다고 한다. 단풍이 든 은행잎을 헝겊으로 싸서 집 안 구석구석에 두면 바퀴벌레 등의 해충을 막을 수 있다.

은행잎을 음력 5월에 따서 그늘에서 말린 은행잎 35그램에 감초 15그램을 넣고 달인 물을 수시로 마시면, 몸 안에 쌓인 독을 풀고 혈압을 내리는 데 효과가 있다.

은행잎을 쪄서 만든 차를 하루에 2~3잔씩 마셔도 혈액순환이 좋아져

혈압이 서서히 내려간다. 또 은행잎이나 줄기를 1회분에 5~6그램 기준으로 넣고 달여서 하루에 두세 번씩 1주일 정도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뇌의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현기증이 날때가 있다.

현기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은행잎은 혈액순환을 좋게 해

현기증을 없앤다. 실제로 스트레스 때문에 뇌의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심한 현기증에

시달렸던 사람이 은행잎주를 한번에 25미리리터 씩 하루에 두번 마셨더니,

마신 지 한달도 채안되어 현기증이 완전히 사라졌다는 임상 결과가 보고된 적도 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처럼 고민거리도 없다. 탈모는 두피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다. 나이가 들면 두피의 혈관도 노화되어 혈액순환이 나빠진다.

모세혈관까지 혈액이 원활히 공급되지 못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지고 흰머리가 생기는 것이다.

은행잎은 혈액순환뿐 아니라 혈관벽의 탄력성을 좋게 하는 작용이 있다.

모근까지 충분히 영양이 가면, 머리카락이 빠지고 흰머리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모 연구진의 의견을 참고 ,

"은행잎의 인지능력 향상에 대한 연구-GEM(Gynko Evaluation of Memory)의 중간

연구 보고에 따르면, EGb761 일일 240mg을 복용군의 경우 플라세보 군에 비해 치매와 알츠하이머 질환

발병률이 감소되는 것으로 보고되어 있다" 고 설명 한다

 

 

 

 더욱 디테일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 시청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youtu.be/czuBgPQeSIA